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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

  • [복지혜택의 중심, 와이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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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법/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하게 됩니다. 


    이 경우 보관하는 정보는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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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원/인증/보안] 재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번호: 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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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와이군 복지몰 서비스 탈퇴 후 , 60일간 재가입에 제한이 있습니다.


    60일이 지난 뒤에는 와이군 복지몰 이용약관에 동의하시면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단, 불량 거래 내역이 있거나 와이군복지몰 관리자에 의해 회원 자격이 정지된 경우라면 60일 경과 후에도 다시 이용할 수 없으며, 다른 ID로도 이용이 불가한 점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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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원/인증/보안] 여러 개의 아이디를 가질 수 있나요?   

    번호: 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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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당사 정책 상 원칙적으로 다중 아이디 생성이 불가하여 생성에 도움 드릴 수 없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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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디 찾기는 아래 경로를 통해 가능합니다.


    • 와이군 복지몰 서비스 → 로그인 → 아이디 찾기 → 이메일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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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원/인증/보안] 비밀번호를 설정, 변경하는 방법은?   

    번호: 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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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사 비밀번호 설정 및 변경 방법 안내드립니다.


    • PC: 로그인 → 마이쇼핑 → 나의 정보 → 회원정보 수정 → 비밀번호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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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원/인증/보안] 비회원도 구매할 수 있나요?   

    번호: 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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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사의 경우 회원제 쇼핑몰로 운영되고있습니다.


    •와이군 복지몰  회원이 아니실 경우, 와이군 복지몰 회원가입 후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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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혜택/쿠폰/포인트] 쿠폰 사용 시, 제한 조건이 있나요?   

    번호: 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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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폰마다 유효기간, 적용대상, 사용 가능 카테고리, 최소주문금액, 최대할인금액 등 제한 조건이 있습니다. 

    제한 조건을 만족하더라도, 판매자의 사정에 따라 쿠폰 사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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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 할인 쿠폰은 상품당 와이군 오픈 할인 쿠폰과 배송비 할인 쿠폰 1개, 최대 2개까지 적용 가능합니다.  

    주문 시 할인 쿠폰은 1개의 주문에 1개만 적용 가능하며, 배송비 할인 쿠폰도 1개의 주문에 1개만 적용 가능합니다.

      EX. 1개의 주문에 1개의 상품 구매 시 최대 2개까지 사용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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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 주문을 완료하신 경우는 쿠폰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쿠폰 적용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해당 주문을 취소한 후 재주문하여 쿠폰을 적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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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문 취소나 반품을 하게되면 최초 주문 시 사용했던 쿠폰은 재발급됩니다.  

      재발급된 쿠폰은 하기 사항에 해당해서만 재발급 가능하며, 불가능한 사유는 아래와 같이 기재되어있습니다.


    ○) 재주문 사유로 인하여 취소한 경우 재발급


    예시)  단순 변심 사유 및 반품의 경우는 불가하나, 재주문 사유는 재발급 가능


    ※ 이벤트 등으로 발급된 쿠폰 중 취소 후 재발행이 불가한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쿠폰 사용 유의사항을 확인 후 이용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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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러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한꺼번에 결제할 경우, 판매자와 상품 출고지가 같다면 자동으로 묶음 배송됩니다.


     단, 같은 상품이라도 주문번호가 다른 상품은 묶음 배송 신청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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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묶음 배송 불가 상품의 경우는 배송비가 각각 결제됩니다.


    구매 후 바로 추가 주문으로 인한 묶음 배송 요청은 당사 고객센터 측으로 연락하여 협의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상품준비중 상태라 하더라도 상품을 미리 발송한 경우에는 배송비가 발생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1. 같은 주문번호라도 판매자가 다른 경우


    2. 판매자가 동일해도 상품 출고지가 서로 다른 경우


    3. 판매자가 묶음 배송을 지원하지 않을 경우 (상품페이지에 기재)


    4. 부피/질량이 큰 상품 또는 설치/주문제작 상품으로 개별 포장 및 배송이 필요한 경우


    5. 배송지가 서로 다른 경우


    6. 구매 상품이 이미 배송 중인 경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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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송사고가 발생할 경우 배송사고의 원인을 제공한 자가 책임을 지도록 되어 있습니다.  


    • 배송사의 책임 

    상품 배송 도중 상품이 파손, 분실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판매자의 책임 

     - 상품 배송 전, 이미 상품에 이상이 발생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포장이 부실하여 배송 중 상품이 파손, 분실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이용자의 '배송비 요구사항'을 확인하지 않고 배송하여 문제가 발생한 경우  

     - 배송사 측에 배송 불가품을 사전에 확인시키지 않고 배송을 의뢰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구매자의 책임 

     - 수취지 불명(이름, 전화, 주소지)으로 잘못 배송되었거나, 수취인 장기부재로 반송된 경우  

     - 파손사고 접수 시, 수령 당시의 포장 및 상품의 상태를 보존하지 않아 확인이 어려운 경우  

     - 상품 배송 후 피해보상 청구일 이내에 이의 제기가 없었을 경우  

     - 상품 배달 후 상품에 이상이 발생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상품이 파손된 상태로 배달되었을 경우 겉포장 및 내부 상품들을 배달 당시 그대로 보관해 주셔야 배상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상품 배송 중 발생하는 사고와 파손에 대해 와이군은 관여하지 않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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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피가 큰 상품의 경우 여러 개의 박스로 분리포장 되어 발송될 수도 있습니다. 


    당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셔서 정확한 배송현황을 확인하시고, 판매자 발송처리 시 일부 상품이 누락된 경우에는 재배송을 요청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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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송된 상품이 주문하신 상품과 다를 경우 우선 당사 고객센터 측으로 직접 연락하시어 교환/반품 또는 재배송 여부를 협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환 또는 반품요청은 상품을 수령하신 날로부터 7일 이내에만 가능하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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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택배사에서 실제로 배송할 때 일부 관행 또는 판매자의 송장번호 오등록 등으로 배송완료 처리되는 경우가 종종 생기고 있습니다. 


      당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실제 발송정보가 정확한지의 여부와 실제 배송현황을 문의해 주세요.  




    기타문의는 와이군 카카오톡 채널 & 고객센터(02-517-2552)로 문의주시기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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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송정보 변경은 판매자가 주문확인을 하기 전 상태인 결제대기중 또는 결제완료 상태에서만 가능하며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결제내역 > 쇼핑 > 주문건의 상품 이미지/상품명을 클릭하면 주문상세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주문 상세정보 하단 '배송지 정보' 영역에 오른쪽 상단 '배송지 정보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배송지 변경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변경된 배송지 정보를 모두 입력한 후 오른쪽 상단 '배송지 변경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됩니다.  


    단, 이미 상품 배송이 시작되었다면 배송지 변경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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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송장번호는 등록되었으나 배송추적이 안된다면 불가 사유에 따라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1. 판매자가 실제 배송이 시작되기 전에 미리 송장번호를 등록한 경우

    판매자가 빠른 발송 처리를 위해 실제 택배사 배송이 시작되기 전, 송장을 먼저 출력한 후 송장번호를 등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보통 송장번호가 등록된 당일 또는 다음날 상품 배송이 진행됨과 동시에 배송추적이 가능합니다.


    2. 판매자가 송장번호를 잘못 등록한 경우

    판매자가 실수로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에도 배송추적 정보가 확인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판매자에게 직접 상품의 실제 발송 여부 및 송장번호 수정 요청해 주세요.


    판매자가 정상 송장번호를 등록한 후에 배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3. 배송조회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택배사인 경우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한진, 옐로우캡, 로젠택배, 동부택배, KGB택배, gtx로지스, 현대택배, 우편등기, 대신택배, 일양로지스, 경동택배,천일택배, 송장에 대해서만 배송조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이외의 택배사는 와이군 복지몰에서 배송추적이 어렵기 때문에 정확한 배송현황은 당사 측으로 직접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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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회원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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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와이군 복지몰에서는 이용 중인 구매 회원 대상으로 '알림톡' 메시지를 통해 배송정보를 실시간으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 다만, 택배사의 배송 상황에 따라 실제 상품이 이동하는 시점과 알림이 발송되는 시점 간의 시간 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1시간 이내에는 대부분 확인 가능하지만, 일부 택배사의 경우 최대 3시간까지 시간 차가 발생하여 알림이 늦게 전달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는 당사 측의 알림 발송 오류가 아니며, 각 택배사의 상황에 따른 사유로 참고 부탁 드립니다.


    기타문의는 와이군 카카오톡 채널 & 고객센터(02-517-2552)로 문의주시기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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